TOKYO 자동차 및 부품 제조업체는 총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제품 수명을 추적하며 더 엄격한 글로벌 규제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를 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이번 주 Nissan Motor, Denso 및 Bosch의 경영진은 Japan Ceatec 엑스포에서 탄소 중립을 향한 길을 공유했습니다.Nissan은 전기를 제공하는 현재 연료 혼합을 재생 가능 에너지로 대체하여 배터리 셀 생산 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영국의 선덜랜드 공장에서 태양열 농장을 확장했으며 화석 연료가 아닌 녹색 에너지에서 공급되는 전기로 공장 전체를 운영하려고 합니다.히라이 도시히로(Toshihiro Hirai) 수석 부사장은 엑스포에서 "발전소 에너지의 20%는 현장 재생 에너지원에서 나오며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닛산 리프(EV)는 재생 에너지로 제조된다"고 말했습니다.Hirai는 또한 각 전기 자동차 배터리가 축전지로도 사용되는 순환 배터리 경제에 대한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나중에 상태가 많이 악화되지 않으면 두 번째 차량에 실립니다. 더 열화된 배터리는 덜 부담스러운 두 번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수명이 다하면 부품이 재활용됩니다. Hirai는 이 과정이 배터리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닛산의 EV 배터리는 자연 재해가 조명을 끄면 이미 전원을 공급합니다. 또한 중고 자동차 배터리는 그리드 관리를 원활하게 하는 로컬 마이크로그리드에서 역할을 합니다.Nissan은 차세대 자동차 배터리를 위한 재료 재활용 및 재료 수준에서의 재사용으로 "우리의 이니셔티브를 확장"할 것이라고 Hirai가 말했습니다.Nissan과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엄격해지는 배터리 규제에 맞서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은 지난 12월 모든 배터리 수명 주기 동안 제조, 디자인, 라벨링, 수집 및 재활용을 포괄하는 일련의 제안을 했습니다.2024년 7월 1일부터 탄소 발자국 선언이 확립된 충전식 산업용 및 전기 자동차 배터리만 EU에서 시장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부품 제조사들도 강화되는 환경 규제에 대처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일본 최고의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인 Denso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배터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얼마나 자주 충전 및 방전되는지, 얼마나 열화되었는지까지 추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정보 변조를 방지하는 블록체인 기술은 자동차 제조업체, 공급업체 및 소비자에게 정확한 추적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TO Yoshifumi Kato는 Denso가 블록체인 기술을 QR 코드와 결합하는 자체 시스템을 고안했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의 모든 재료와 부품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으로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다.Kato는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이차 전지에 완전히 의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생산에서 폐기까지 각 배터리에서 배출되는 모든 이산화탄소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한편, 보쉬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4월에 2024년까지 연료 전지에 10억 유로(11억 60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배터리는 다목적일 것입니다.보쉬 일본 지사의 사장인 클라우스 메더는 배터리 부품을 운송하고 배터리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재활용할 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인류가 배출하는 오염 물질의 양을 줄이려면 전기 자동차가 중요하지만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하면 탄소 배출량이 발생합니다. 리튬, 코발트 및 기타 원자재를 채굴하는 것은 에너지 집약적이며 환경 파괴적입니다. 코발트 채굴은 종종 아동 노동 및 인권 침해와 연결되기 때문에 특히 문제가 됩니다.전기차 배터리의 재활용 및 재사용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앞당길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