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윈도우를 사용하면 신선한 공기가 유입되고 차 밖에 있는 사람과 기분좋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라이브 스루에서 커피를 마시는일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비상 상황 시 탈출하는것입니다. 위아래로 움직이지 않는 파워 윈도우는 자동차의 보안과 안전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창이 더 이상 스위치와 함께 작동하지 않는다면 창 모터나 조절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파워윈도우가 고장나는상황이 왜 발생하며 그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 모터와 레귤레이터의 작동 원리
수동 창은 더 이상 새 차에서 그리 일반적이지 않지만 여전히 많이 존재합니다. 내부 도어 패널의 크랭크를 손으로 돌려 도어 내부의 기어를 움직이고 가위형 레귤레이터로 창 유리를 들어 올리거나 내리는 장치를 의미합니다.파워 윈도우는 움직임은 이에비해 꽤 단순합니다. 도어 내부에 고정된 작은 전기 모터는 수동 크랭크가 아닌 전자식으로써 차량 내부의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모터는 한 방향으로 회전하여 창을 들어올리고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창을 내립니다. 모터는 레귤레이터로 더 잘 알려진 창 유리를 들어 올리고 내리는 트랙 시스템과 케이블에 부착됩니다.일부 레귤레이터는 가위형이고 다른 레귤레이터는 기어드 암 또는 리프트 플레이트가 있습니다. 자동차가 어떤 디자인을 사용하든 기본 구조는 동일하게 들어갑니다.일부 창은 차량의 전체 수명 동안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오늘날 많이 사용되는 파워 윈도우는 기계적 문제를 더 자주 경험하는 경향이 있으며, 파원윈도우가 고장나느 원인 네가지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잠금 버튼
문제에 대한 명백한 해결책처럼 보일 수 있겠습니다. 뒷좌석 탑승자가 창문을 열지 못하게 하는 버튼을 잠글 수 있어 간단하고 비용이 들지 않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것을 먼저 확인한다면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마모된 케이블
자전거 브레이크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유형의 꼬인 와이어 케이블이 윈도우 레귤레이터에 사용됩니다. 조절기의 롤러 위로 이동할 때 케이블 가닥이 채널에 걸리거나 케이블 외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사용량이 많을 때 나타나는 증상 유형중 하나 입니다.하나 이상의 케이블 가닥이 끊어지면 창은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하는 특정 지점에서 이동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불행히도 케이블은 개별적으로 교체할 수 없으므로 완전 새로운 레귤레이터가 필요합니다.
부러진 조절기 클립, 가이드 또는 롤러
창 유리를 조절기에 부착하는 클립은 때때로 조절기 자체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흰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서지고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창 모터는 여전히 움직이는 것처럼 소리는 들리지만 막상 유리는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개별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클립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레귤레이터 자체를 교체해야 합니다.창을 인라인으로 위아래로 움직이는 가위형 조절기의 플라스틱 가이드와 채널에 부착된 롤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가이드와 롤러는 대부분 건조한 채널로 인해 파손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레귤레이터가 필요합니다.
창 모터 번아웃
12볼트 파워 윈도우 모터는 약간의 노력으로 확실히 유리창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텐션을 추가하면 모터도 과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얼음과 눈이 몇 달 동안 붙어 있는 기후에서 운전자가 창문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유리창을 작동하려고 하면 파워 윈도우 모터가 고장날 수 있습니다.기계적으로 도어 내부의 전기 모터가 두 개의 케이블에 힘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번 시도한 후에도 성공하지 못할 때에는 내부에 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입니다.윈도우 모터도 아무 이유 없이 고장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또한 결국 전기 부품이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모터가 약해지면 완전히 망가지기 전에 천천히 움직입니다.벗겨진 창 모터윈도우 모터에는 레귤레이터에 맞는 작은 기어가 있습니다. 이 기어에 너무 과도하게 힘을 가하면 벗겨지거나 윈도우 모터 내부의 클러치 메커니즘이 고장날 수 있습니다.창 모터가 작동하는 것처럼 들리지만 기어가 작동하지 않으면 창 유리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드라이 채널
자동차가 측면 채널을 사용하든 센터 리프트 채널을 사용하든 공장에서 윤활 처리되는 플라스틱 롤러가 있는 금속으로 만들어집니다. 자주 사용하면 이러한 채널의 윤활이 손실되고 모터가 추가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변형될 수 있습니다.조기에 발견되면 흰색 리튬 그리스 또는 이와 유사한 것으로 채널을 윤활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케이블이 롤러로 절단되어 창에 걸릴 수 있으므로 레귤레이터와 모터 어셈블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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