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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플레이트 클러치 및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by مكتب، طاولة 2021. 10. 16.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란?

 

단판 클러치는 하나의 클러치 판을 가지고 마찰의 원리로 작동합니다. 헬리컬 스프링 유형과 다이어프램 스프링 유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헬리컬 스프링형 클러치에서 헬리컬 스프링은 압력판의 단면적에 걸쳐 균일하게 사용되어 축력을 가합니다.다이어프램 스프링형 클러치에서는 다이어프램 스프링을 사용하여 축력을 가합니다.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의 건설 및 작업.기본적으로 클러치에는 세 부분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엔진 플라이휠 , 클러치 플레이트라고 하는 마찰 디스크 및 압력 플레이트입니다.플라이휠은 크랭크 샤프트 끝에 볼트로 고정된 적절한 너비의 무거운 디스크입니다.마찰 디스크는 클러치 플레이트라고도 합니다. 마찰판 양쪽에 마찰 라이닝이 있습니다.압력판은 디스크입니다. 클러치 플레이트와 맞물립니다. 엔진이 작동 중이고 플라이휠이 회전할 때 플라이휠에 압력판이 부착되어 압력판도 회전합니다.마찰 디스크는 이 둘 사이에 있습니다. 운전자 또는 운전자가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클러치가 해제됩니다.이 동작은 압력판이 마찰 디스크에서 멀어지게 합니다. 이제 플라이휠과 마찰 디스크 사이, 마찰 디스크와 압력판 사이에 에어 갭이 있습니다. 그리고 클러치를 통해 동력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작동 중 운전자가 클러치 페달에서 발을 떼면 클러치를 통해 동력이 흐를 수 있습니다.클러치 플레이트와 압력 플레이트 사이에 장착되는 스프링; 마찰 디스크에 압력 플레이트를 밀어 넣습니다. 이 동작은 플라이휠과 압력판 사이의 마찰 디스크를 단단히 고정합니다.이제 압력판과 마찰 디스크가 플라이휠과 함께 회전합니다.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의 장점.

 

이 클러치의 주요 장점은 단순성, 쉬운 기어 변경, 단일 플레이트에서 더 나은 열 분산, 부드러운 작동 및 더 나은 내하중 용량입니다.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의 단점.이 클러치의 주요 단점은 크기가 크고 구동축을 종동축에서 분리하는 데 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의 종류.1. 헬리컬 스프링 타입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아래 그림은 헬리컬 스프링 타입의 단판 클러치를 나타냅니다. 단순화를 위해 클러치 페달 및 압력판의 움직임을 일으키는 기타 링크는 표시되지 않습니다.클러치 플레이트는 스플라인 샤프트에 장착되며 샤프트의 축을 따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회전 운동에 관한 한 판과 샤프트 사이에는 상대적인 운동이 없습니다.샤프트에 제공된 스플라인으로 인해 둘 다 동일한 회전 운동을 합니다. 플라이휠은 엔진 크랭크축에 장착되어 함께 회전합니다.압력판은 클러치 스프링을 통해 플라이휠에 볼트로 고정됩니다. 클러치 샤프트의 축을 따라 자유롭게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클러치 스프링이 가하는 힘으로 인해 클러치가 맞물립니다. 이 힘은 압력판, 클러치판 및 플라이휠 사이의 접촉을 유발합니다.클러치 플레이트는 플라이휠과 압력 플레이트 사이에 있습니다. 클러치 플레이트는 양쪽에 마찰재가 제공됩니다.플라이휠의 회전 운동은 마찰로 인해 클러치 플레이트와 클러치 샤프트로 전달됩니다. 클러치 샤프트는 출력 샤프트로도 작동합니다.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클러치가 '해제'됩니다. 압력판은 스프링의 힘에 대항하여 뒤로 이동하고 클러치판은 플라이휠과 압력판 사이에서 자유로워집니다.따라서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플라이휠은 계속 회전하지만 클러치 플레이트의 속도는 감소하여 0이 됩니다. 이 경우 클러치 샤프트에 모션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나선형 단일 플레이트 클러치

 

다이어프램 스프링식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
이 유형의 클러치에서 나선형 스프링은 접시 모양의 디스크인 단일 다이어프램 스프링으로 대체됩니다. 디스크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프로파일이 제공됩니다.디스크는 클러치가 맞물릴 때 평평한 모양을 채택합니다. 분리 위치에서 디스크는 그림과 같이 버클 모양을 채택합니다.

 

디스크 프로필

 

보기는 '결합' 위치에 있는 클러치를 보여줍니다. 다이어프램 스프링은 압력판에 힘을 가하여 압력판, 클러치판 및 플라이휠 사이의 접촉을 유발합니다.클러치 페달을 통해 힘이 가해지면 다이어프램 스프링이 구부러지고 압력 플레이트, 클러치 플레이트 및 플라이휠 사이의 접촉이 손실됩니다. 클러치가 '분리'되어 플라이휠의 움직임이 클러치 샤프트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프램 단일 플레이트 클러치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란?하나 이상의 구동 플레이트가 있는 클러치를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라고 합니다.때로는 단일 클러치 플레이트가 필요한 동작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마찰력이 적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마찰력은 접촉 면적을 증가시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이렇게 하면 클러치의 크기가 커지고 사용 가능한 공간이 제한됩니다. 크기를 늘리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따라서 접촉 면적을 늘리기 위해 클러치 플레이트의 수가 증가합니다.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내부 스플라인은 플라이휠에 제공됩니다. 클러치 샤프트에는 스플라인이 제공됩니다.클러치 플레이트는 조립되고 코일 스프링에 의해 압력 플레이트의 도움으로 단단히 눌러집니다. 이 코일 스프링은 축력을 가하여 클러치 플레이트, 플라이휠 및 압력 플레이트 사이에 접촉이 있습니다.플레이트 양쪽의 마찰면은 플라이휠에서 클러치 샤프트로 운동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클러치 페달을 조작하면 스프링의 힘에 대항하는 힘이 가해지고 플라이휠과 클러치 플레이트, 프레셔 플레이트 사이의 접촉이 없어지고 플라이휠에서 클러치 샤프트로 운동이 전달되지 않습니다.현재 모든 자동차에는 다판 클러치가 사용되고 있습니다.습식 클러치는 마찰 클러치의 변형입니다. 여기서 노즐을 사용하여 플레이트에 오일을 뿌립니다. 이들은 다양한 자동차에 사용됩니다.클러치 플레이트에 사용되는 마찰재는 마찰계수가 높아야 하며 오일이 통과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이 클러치에는 오일 흡입구가 있습니다. 오일이 배출되는 곳에서 오일을 모으기 위해 바닥에 섬프가 제공됩니다.이러한 유형의 클러치는 열 발산이 더 잘 되기 때문에 건식 클러치보다 수명이 더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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